대부분의 직장인들에게 엑셀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업무용 프로그램으로, 각종 데이터 집계에서부터 보고서 작성, 회계(재무제표 작성), 세무신고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어요. 엑셀로 일을 할때 단축키를 활용하면, 조금이나마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에 단축키를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내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는 단축키인 Alt 단축키를 가져와 봤습니다.
단 몇초라도 마우스 클릭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면, 그 시간들이 켜켜이 쌓여 여러분의 퇴근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 그럼 Alt 단축키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내맘대로 단축키, "빠른실행 도구모음 사용자 지정" Alt + 숫자
엑셀(아래 예시는 2019 버전 기준)을 실행하고 "Alt" 키를 살짝 눌렀다가 떼면, 아래처럼 숫자와 알파벳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Alt + 숫자 단축키를 다룰 예정이므로 붉은 색 점선으로 된 박스의 단축키를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명령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볼꺼에요. 아래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1.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의 "기타 명령" 클릭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의 "기타 명령"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Excel 옵션 이라는 메뉴 팝업이 나타나요.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명령을 추가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명령]을 [모든 명령]으로 변경합니다.
이후 숫자 순서에 따라 단축키를 등록하고 편집한다.
① 단축 명령에 추가할 명령어를 선택 ② 추가 버튼 클릭 ③ 단축키 순서 정렬(맨 앞에 명령어부터 Alt + 1, Alt + 2, Alt + 3, ㆍㆍㆍ 로 단축키를 통해 해당 명령을 사용할 수 있다) ④ 확인 버튼 클릭
저는는 업무상 가장 많이 쓰는 명령어 위주로 값 붙여넣기, 합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서식복사 메뉴를 사용하고 있어요.
단축키는 1 ~ 4 까지를 가장 많이 쓰게 되더라구요. 5 이상의 명령어는 단축키 보다는 마우스로 클릭하여 사용하고 있으니, 가장 자주 쓰는 명령을 앞쪽에 배치해서 사용하시면 함수를 넣는데 쓰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여줄 수 있을 꺼에요!
단축키의 활용으로 단 몇초라도 업무 시간을 단축시켜서 여러분의 퇴근 시간이 조금이나마 빨라지길 희망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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