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생존기술/주식투자

용갑합체! 대원미디어 종목분석리포트

by 힐잉(heal_ing) 2021. 4. 13.
728x90
반응형

 

 

대원미디어(048910) 주가가 미쳤다!
4/12 종가는 3/18 종가 12,550원 대비 361% 급등한 45,350원에 상한가로 마감

 

대원미디어 주가차트 (자료 : 네이버 증권정보)

 

투자경고에도 불구하고 급등세가 지속되었고, 결국 4/9(금) 급등으로 인해 매매거래가 정지되었다.

4/12(월) 매매거래가 재개 된 후 13:35경 상한가 터치 → 숨고르기 → 14:35 상한가 확정으로 거래가 종료되었다.

 

 

무엇이 대원미디어의 주가를 이렇게 폭주하도록 만들었나?

 

이세상 모든 남자의 로망 《로봇》과 《공룡》이 만나 《용갑합체》로 재탄생!
좋은 재료만으로 훌륭한 요리가 될까요?
기술력까지 더해져 고퀄리티 애니메이션으로 탄생

대원미디어의 야심작(?) 용갑합체! (자료 : 대원미디어 공식 웹사이트 및 IR Book)

 

 

용갑합체 시즌1은 30분씩 26편으로 이미 제작이 완료된 것으로 확인된다.

그 예고편(Trailer)은 대원미디어 유튜브 공식채널(채널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면 투자 포인트를 몇가지 점검해 보자

 

 

1. 대원미디어는 뭘 하는 회사인가?

당사는 당사외에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현재 애니메이션 창작기획 사업, 콘텐츠 사업, 캐릭터 사업, 트레이딩 카드게임 사업, 게임유통사업, 영화ㆍ전시이벤트 사업 및 완구유통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방송사업, 만화 출판사업 및 웹툰/웹소설 제작ㆍ유통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자료 : 대원미디어 사업보고서)

 

대원미디어의 사업보고서를 살펴보면 사업부문은 크게 애니메이션 창작과 관련한 사업부문, 유통과 관련한 사업부문, 종속회사 대원씨아이가 영위하는 만화 출판사업 및 웹툰 사업부문, 그리고 종속회사 대원방송(애니메이션)과 대원엔터테인먼트(일본문화)가 영위하는 방송 사업부문으로 나눌 수 있다.

 

애니메이션 배급과 그와 관련한 컨텐츠 굿즈를 판매하는 비즈니스 (자료 : 위키백과, 대원미디어 공식 웹사이트)

 

 

 

2. 애니메이션 컨텐츠 판매 수익과 자회사의 성장성

 

대원이 지분을 보유한 기업도 유심히 보자 (자료 : 대원미디어 IR Book)

 

70억 정도의 비용을 투입해서 특촬 애니메이션을 제작했으니, 당연히 판매를 통해서 수익을 얻어야 한다.

요즘은 컨텐츠 창작자가 판매를 할 수 있는 채널이 다양해졌기 때문에, 충분한 컨텐츠 판매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웹툰 제작 자회사 '스토리작'
카카오 일본 현지법인 '카카오재팬'과 글로벌 합작사 설립

자료 : 대원미디어 IR Book

 

 

 

3. 용갑합체 IP를 활용한 상품(제품) 매출

 

트레일러를 보는순간 가슴이 웅장해졌다. 신흥 등골브레이커의 등장이 예견되는 순간이었다.

컨텐츠 IP를 활용한 상품을 판매하는 유사한 사업구조를 가진 회사들은 아래와 같다.

 

용갑합체의 강력함 이라면, 아래 친구들은 가볍게(?) 무찌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자료 : 각 회사 공식 웹사이트 등

(*) 참고 :  핑크퐁 아기상어 스마트스터디의 주요주주는 상장회사인 삼성출판사이다.

 

 

4. 주주현황과 실적

 

2020년 12월 31일 기준 주주현황

자료 : 대원미디어 사업보고서

 

12,084,414주 중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4,636,393주 및 자기주식 494,532주를 제외한  6,953,489주가 실질적인 유통 주식수라고 볼 수 있다. 

 

 

최근 4개년 연결재무상태표 및 연결손익계산서

자료 : 대원미디어 IR Book

 

 

 

 

본 자료는 종목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판단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입니다.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