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생존기술

엔씨소프트(036570), 신작 출시 후 주가 급락과 PC방 점유율 순위

by 더블유토피아(Wtopia) 2023. 12. 9.
728x90
반응형

 

 

2023년 12월 7일 엔씨소프트의 야심작 TL 서비스  정식 오픈
소문난 잔치에 먹을게 없는 것인가?
신작 혹평속에 주가 급락

 

 

엔씨소프트(036570)가 야심차게 준비한 신작 TL이 그 베일을 벗었다.

주가의 흐름만으로 보면 출시 전에는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을 보였으나,

출시 후 이용자들의 악평속에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엔씨소프트 최근 일봉 차트 (출처 : 네이버증권)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주가의 하락을 주도한 주체가 나타난다.

역시 돈의 힘으로 움직이는 시장이다 보니 슬금슬금 차트를 우상향으로 만들던 기관/외국인 투자자들이 출시라는 악재(?)가 터지자마다 보유중인 물량을 다 털어낸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 최근 투자자별 순매매동향 (출처 : 네이버증권)

 

 

결국 개미들이 다 그 물량을 받아냈다는 것인데, 게임주에서는 가끔 개미들이 승리하는 경우도 많으니까 향후 주가의 흐름의 신작의 성패에 달려있지 않을까 생각되는 대목이다.

 

 

 

 

 

 

주가의 반전은 이뤄낼 수 있을까?

 

 

그렇다면 주가의 반전은 일어날 수 있을까?

 

주가는 결국 실적으로 수렴하기 마련인데, TL의 BM은 기존 극악무도한 리니지라이크류의 BM을 과감히 버렸기 때문에 수익성에 대한 실망 매물이 크게 출회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이 새로운 시도가 과거 엔씨가 리니지라이크류를 양산한 것처럼 게임 트렌드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는 계기가 될 지는 지켜봐야할 문제다. LOL이 과반에 가까운 PC방 점유율을 가져가며 스킨 등의 부수적인 콘텐츠 판매 등으로 이익을 내는 구조인 점을 생각해봤을때, 과거 리니지 정액제 시절의 영광을 재현해 낼 수 있을 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아직 PC방 점유율 순위는 먼지같은 존재감이다. (그래서 PC방에서 오픈 이벤트를 한건가??)

 

2023년 12월 9일 PC방 점유율 순위 (출처 : 더로그)

 

 

 

 

엔씨소프트 신작 TL(Throne and Liberty) 이미지 (출처 : 공식홈페이지)

 

 

 

 

 

 

본 글을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판단에 따라 투자하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