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생존기술/주식투자

[데브시스터즈] 할로윈 업데이트와 향후 매출 예측

by 힐잉(heal_ing) 2021. 11. 1.
728x90
반응형

 

 

 

 

우리의 축제는 아니지만, 할로윈은 마케팅 하기에 참 좋은 소재인지라 게임사들 대부분 할로윈을 타겟으로 마케팅을 강화한다(패키지 판매).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킹덤도 할로윈 업데이트를 10/28(목) 적용하며, 신규상품 "쿠키스킨"을 출시했다.

 

(자료 : 쿠키런킹덤)

 

쿠키들에게 코스튬을 입힐 수 있게 된 것이다!

이게 매출에 과연 얼마나 도움이 될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아래 예시를 보고 변형된 과금구조를 보면 생각이 바뀔지도 모른다.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LoL)은 무료게임이지만 매출 나오는데, 이게 바로 캐릭터 스킨(코스튬)에서 나오는거라고 한다. 여담이지만 텐센트는 정말 투자를 잘 하는 회사라고 생각된다.

 

 

쿠키스킨을 뽑으려면 필요한 무지개큐브,
게임플레이와 과금으로 얻을 수 있다

 

 

오른쪽 아래 빨간 박스를 보면 스킨을 한번 뽑는데 무지개큐브 300개가 필요한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면 무지개큐브 300개는 얼마인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일일패키지에 그 답이 있다. 과거 대부분 소과금 유저들은 1달 주기로 킹덤패스(5,900원, 대략 5달러)만 결제하며 게임을 즐겨왔다.

 

하지만 이제는 사랑스러운 쿠키들에게 꼬까옷을 입혀줘야 한다. 매일 1,200원이면 뭐 미쿡 사람들에게 1달러인데 그정도 투자해서 사랑스러운 쿠키들 이쁘게 꾸미려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럼 앞으로 발생할 매출은 매월 킹덤패스 + 일일패키지 매출이 될 것이다. 매일 1달러씩 쓰다가 가랑비에 옷젖는날이 올 지도... 

 

일일 패키지 출시로 인한 기본매출액 변화 추정
(기본매출액 : 월단위로 고정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는 매출액)
1. 1개월 매출의 변화 1개월 5,900원 → {1개월 5,900원 + (1일 1,200원 × 30일)} = 41,900원
2. 과금유저수 추정 : 퓨어바닐라 서버(활성유저 80만 중 40% 가정), 홀리베리 서버(활성유저 200만 중 40% 가정)
                           대략 100만명 가정
3. 1개월 매출액 추정 : (킹덤패스 + 일일패키지 15일) × 100만명 = 239억원
   (*) 기본매출로써 업데이트 패키지 판매 등으로 인한 수익은 추가될 수 있음.

매출효자가 될 상(?) - 일일 패키지

 

아직까지는 유효한 효과,
관건은 지속성

 

아래는 모바일인덱스에서 쿠키런킹덤 미국 아이폰 앱스토어 일일 매출추이와 주요 이벤트를 정리한 것이다. 

과거 주가가 정점을 찍었던 10월 8일 이후 일일 매출액은 서서히 순위가 하락 했으나,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일일 매출액 기준으로 6위를 지켜내고 있다.

 

 

쿠키런킹덤 아이폰 앱스토어 일일 매출추이 (자료 : 모바일인덱스)

 

이제 11월이 시작되었으니, 곧 센서타워에서 10월 매출액이 머잖아 발표될 것이다.

쿠키런킹덤의 매출순위가 전세계적으로 9월보다 10월이 높아졌으니, 아래 9월 앱스토어 전세계 매출액 보다 크게 집계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본다.

 

2021년 9월 데브시스터즈 아이폰 앱스토어 매출액
총 17개 앱 중 쿠키런킹덤 10백만달러(한화 약 115억원, 1,150원/USD)

(자료 : 센서타워)

 

 

 

구독》과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지난글 보기 - [데브시스터즈] 2021년 9월 13일 상한가 이유 분석

지난글 보기 - [데브시스터즈] 쿠키런킹덤 현지화 더빙, 성공적!

지난글 보기 - [데브시스터즈] 주가급락 원인분석 및 향후 전망 (21년 10월 12일)

 

728x90
반응형